20대 때도 가끔 그랬지만 나는 매달 며칠씩 심각하게 잠을 못 자는 날이 있다.
지금보다 젊었을 적(..)에는 잠을 못 자더라도 2,3일 정도 가볍게 운동하면 또 꿀잠을 자기도 해서 크게 신경 쓰지 않았다. 게다가 이틀 정도 못 잤다고 해서 당장 다음날 지장을 받는 정도도 아니었기 때문에 그냥 넘어갔는데 요즘은 잠을 좀 못 잤다 싶으면 수면부족 증상이 바로 나타나버림.
역시 세월 탓인가? 싶다. 게다가 피부에서 바로 티가 나서 그것만큼은 정말 못 찾겠다ㅠㅠ
수면유도제나 수면제를 처방받을 정도는 아니어서 수면에 도움이 되는 것들 찾고 있었는데 요 근래 락티움 성분을 담은 제품이 많이 나오더라고?
락티움이라는 성분은 우유에서 추출한 천연수면제라고도 하는데 여기서 우유라는 게 무척 마음에 걸렸다.
난 유당불내증이 있어서, 우유를 되도록 안 먹는 편이기 때문에 혹시 락티움 먹었다가 밤새 화장실 들락거리게 되는 것은 아닌지... 걱정이 앞섰다.
(락토프리 우유는 괜찮아서 우리 집 우유는 무조건 락토프리 제품!)
그래도!! 우유 알레르기도 아니고 그냥 유당불내증이어서 이 정도 영양제는 괜찮지 않을까 싶어서 구매했다.
어차피 수틀려도 집에 있을 거고, 집에서 해결이 다 되겠지 싶은 맘이었음ㅋㅋㅋㅋ

내 돈 내산! 프*바이오에서 나 온제품으로 질렀다. 가격이 이게 제일 좋았음ㅋㅋㅋ
혹시 모르니 30정짜리 한통을 먼저 먹어보는 걸로:)

원료명과 함량도 잘 먹혀있고 주의사항도 깨알 같지만 잘 적혀있다.
역시 우유에서 추출한 성분이 있다 보니 우유 및 유제품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이 있으면 주의가 필요하다.

총 30일 분량이고 1일 1정 섭취하면 된다고 해서 자기 직전에 먹기로 했다.

패키지를 열면 이렇게ㅋㅋㅋ오늘도 잘 자요라고 적혀있다. 네ㅋㅋㅋ 저도 오늘 잘 자고 싶어요...ㅋ
이제 피부가 푸석해져서 잠 잘 자기가 너무 하고 싶어요ㅋㅋㅋㅋ

락티움 플러스는 알약이 이렇게 개별포장으로 들어가 있다.
한통에 몽땅 있는 것보다 꺼내먹기 편해서 좋다. 완전 만족ㅋㅋㅋ그리고 알약 크기도 많이 크지 않다. 위아래로 좀 뚠뚠 한 사이즈지만 난 알약을 잘 먹기 때문에 상관없음!
어쨌든 8일에 택배가 도착해서 8일부터 먹기 시작했다.

락티움 먹기 전, 내가 수면 영양제라도 사야겠다고 결심한 날의 내 수면 상태ㅋㅋㅋㅋ
(갤럭시 워치 4 사용 중, 밤에 끼고 잘 때도 있고 안 끼고 잘 때도 있음!)
저번 주는 보통 새벽 2시에 잠들어서 아침 8,9시 사이에 일어나는 게 보통이었는데 이 목요일은 심각하게 못 잤다.
똑같이 2시에 침대에 기어들어갔는데도 밤새 말똥말똥하게 있다가 겨우 잠들었음.

그리고 락티움 먹고 잔 8일 토요일의 수면상태.
(금요일 밤에 먹고 토요일에 일어났다.)
앞서 목, 금을 제대로 못 자서 토요일은 그래도 잠든 것 같기도 하고?
9일(일), 10일(월), 11일(화), 12일(수)은 워치 없이 그냥 잠들었는데 플라세보 효과인지 뭔지 알 순 없지만 그냥 잘 자고 일어났다는 느낌이었다.

13일(목)은 워치를 차고 잤다. 음 얕은 수면이지만 수면시간이 늘었다고 봐야 하나?

14일(금)의 수면상태.
락티움을 먹어서 잘 잔 것인가, 아니면 심각하게 잠 못 드는 시기가 지나서 잘 잔 것인가, 플라세보 효과인가.
아직 난 잘 모르겠다ㅋㅋㅋ플라세보 효과라도 락티움을 먹은 뒤로는 뒤척임 없이 빠른 시간 안에 잠드는 것 같기도 하다.
락티움의 효과인가!라고 묻는다면 내 기분은 락티움 덕분인 거 같은데, 아닐 수도 있고 긴가민가하고 그렇다고 대답할 것 같다ㅋㅋㅋ
그리고 중요한 거!
앞에서도 얘기했든 난 유당불내증이 있는데 카페에서 라테 한잔을 먹으면 반나절 난리 나는 정도이다. 아주 속을 싹 다 비워버리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밖에선 우유 들어간 음료는 절대 입에도 안대는 편이다.
(그래서 내가 스벅을 좋아함. 두유로 바꿀 수가 있으니..;-;)
락티움을 먹으면서 우유에서 추출한 성분이니 유당불내증인 사람은 괜찮을까? 걱정 반 호기심 반이었는데
결과적으로는 나는 괜찮았다.
밤새 배가 아파서 화장실을 들락거리지도 않았고 가스가 차거나 속을 싹 다 비워내는 일도 없었다.
이건 사람 따라 다르고 유당불내증의 정도에 따라서도 다를 것 같다.
그래서 유당불내증이 있어도 먹을 수 있다고 강조하지 못함. 나는 괜찮지만 다른 사람은 안 괜찮을 수 있다.
그래도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요즘 잠을 잘 자는 것 같은 기분이라 만족스러운 지름이었다.
꾸준히 한 달 치 먹어보고 다음 달에 추가 구매할지 생각해봐야겠다.
+ 며칠 먹어본 느낌 추가
락티움 플러스를 먹고 자면 빠르게 잠드는 것 같은 느낌인데 그러다 중간에 깨면 약간 약에 취해 일어난 것 같은 띵한 느낌이 있다. 두 번 정도 잠자고 일어난 다음날 살짝 두통이 있었는데 락티움 플러스 자체가 일반 의약품이 아니라 건강기능식품이어서 크게 문제는 없지 싶음. 그날그날 컨디션에 따라 다른 것 같다.
내 돈 내산 락티움 리뷰 끝:)
'투데이:D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자동차용품] 이제 필수품 차량용 소화기 구매하기 (1) | 2023.02.16 |
---|---|
[강아지용품]배변패드가 필요없는 애견 배변판, 만족스러운 사용기:) (0) | 2022.11.02 |
[강아지장난감]퀄리티 좋은 당근밭 노즈워크 오래 갖고 놀기 좋아요 (0) | 2022.10.14 |